데 그 형수님을 제가 평소에참좋아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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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 오려고 그랬는데 이야기를 한마디 해달라고 그래서 딱 나갔는데 그 형수님을 제가 평소에참좋아해요.
형수님이참평생 이렇게 말수도 별로 없으시고.
그리고 이제 81년인가 그 신인 탄생 그것도 또오주를 했죠.
◈ 최수영 : 그 시절에 하긴 그 시절에 우리 이제 이른바 스타의 등용문은 그 지상파에서.
안 오려고 그랬는데 이야기를 한마디 해달라고 그래서 딱 나갔는데 그 형수님을 제가 평소에참좋아해요.
형수님이참평생 이렇게 말수도 별로 없으시고.
그리고 이제 81년인가 그 신인 탄생 그것도 또오주를 했죠.
◈ 최수영 : 그 시절에 하긴 그 시절에 우리 이제 이른바 스타의 등용문은 그 지상파에서.
『오주연문장전산고』에는 "호랑이를 산군(山君)이라 하여 무당이 진산(鎭山)에서 도당제를 올렸다"고 하였다.
이러한 호랑이 숭배 신앙는 산악 숭배.
그 눈에 모든 기를 넣어야 하는데 그게참쉽지 않다.
호랑이 눈에 대우주의 본심(本心)을 집어 넣아야 하는데!" -본심? "호랑이의 마음을 정신(精神), 자연의.
정말 이런 일이 가능한 것인지, 사실인지는 알 수 없으나 조선 헌종 때의 실학자 이규경의 《오주연문장전산고》(五洲衍文長箋散稿).
미역국을 먹는 나라는 세계에서도 한국이 유일하다고 하는데참신기한 일이 아닐 수 없다.
예로부터 산후선약(産後仙藥)이라 하여 산모가 출산한 후에는 바로 미역국을.
조선 후기의 학자인오주(五洲) 이규경(李圭景 1788-1863)이 쓴 『오주연문장전산고(五洲衍文長箋散稿)』에 '호서의 제천현(堤川縣)의림지(義林池) 붕어는.
빈말이 아닌 "참맛있어요"라고 하면서 '단골집'을 나왔다.
비 오는 날 우산 쓰고 물가에서 낚싯대를 드리우고 앉아 있는 조사들을 보며 진천 '맛있는 여행.
인절미는 조선 후기의 실학자오주(五洲) 이규경(李圭景 : 1788∼1863 )이 백과사전식으로 찬술한 '오주연문장전산고(五洲衍文長箋散稿)' 등에서 증명되는 것처럼 '인절미(引切米)'이며, 찹쌀을 불려 쪄서 떡메로 쳐 찰기가 생긴 떡이므로 매우 부드럽고 쫀득하여 쭈욱~ 늘어나는 것이 특징이다.
모처럼 건강한 콩국수를 제대로 먹은 기분입니다.
창원시 의창구 소답동오주면 식당 문에 콩국수 개시 안내문이 붙어 있다.
아참, 이 가게에서 콩국수는 보통 4월부터 9월까지 파는데요.
올해는 3월부터 개시해 9월까지 팔 예정입니다.
영업시간은 매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9시까지.
또 19세기 이규경이 서술한 『오주연문장전산고(五洲衍文長箋散稿)』에는 “동경이가 노루와 사슴 꼬리를 닮아 장자구(獐子狗) 또는 녹미구(鹿尾狗)라.
동경이 성견 용이를 직접 훈련을 시켜봤는데 차분히 훈련도 잘 따르고 사람 말을 잘 듣는 용이가참대견했어요.
동경이는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우리나라의.
다만 신경준의 여암유고, 이규경의오주연문장전산고, 권덕규의 조선어문경위 등 여러 역사서, 교양도서, 개인문집 등에 비거 이야기가 있어 이런 자료를.
시민들은 어떻게 생각할지참궁금하다.
타 지역에는 이보다 더 허무맹랑한 이야기들이 관광 자원화됐는데, 그곳에도 역사학자까지 나서서 적극적인 반대.
조선시대 실학자인 이규경(1788∼1863년)이 정리한 백과사전인 '오주연문장전산고'(五洲衍文長箋散稿)에는 낙화를 잘해 한양의 양반 사이에서 이름을.
이때 스승인 전창진씨를 만난 김씨는 '산수화가참멋있다'는 생각에 알지도 못했던 낙화의 길에 빠져들었다.
낙화는 화로 안 뜨거운 숯에 인두를 달군 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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