칭한 '더 라그나로크'와대만·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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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그라비티) 그라비티는 연간 매출 감소 원인에 대해 "하반기에 집중된 신작 출시에 따른 마케팅 비용 증가가 가장 많은 영향을 미쳤다"며 "4분기 매출 증가에는 지난해 10월 동남아시아 지역에 론칭한 '더 라그나로크'와대만·홍콩·마카오지역에 출시한 '라그나로크: 리버스', 11월 일본 지역에.
그라비티는 2023년 '라그나로크 오리진'대만,홍콩,마카오지역 매출 증가와 같은 해 1월 한국에 출시한 '라그나로크X : 넥스트 제너레이션' 매출 발생이 실적 향상에 기여하면서 당시 연 매출과 영업익으로 각각 전년 대비 50% 이상 상승한 7255억원, 1604억원을 거뒀다.
이번 실적 하락은 2023년 대비 외형·수익성.
4분기 매출 증가에는 지난해 10월 동남아시아 지역에 론칭한 ‘The Ragnarok’와대만/홍콩/마카오지역에 론칭한 ‘라그나로크: 리버스’, 11월 일본 지역에 론칭한 ‘Ragnarok X: Next Generation’의 매출 증가가 주효했다.
그라비티는 2025년 동남아시아,대만/홍콩/마카오등 기존 서비스 지역에.
4분기 매출 증가에는 지난해 10월 동남아시아 지역에 론칭한 'The Ragnarok'와대만·홍콩·마카오지역에 선보인 '라그나로크: 리버스', 11월 일본 지역에 출시한 'Ragnarok X : Next Generation'의 성과가 크게 기여했다는 회사의 설명이다.
그라비티는 올해 연간 실적 증대를 목표로 다양한 전략을 수립했다.
4분기 매출 증가에는 지난해 10월 동남아시아 지역에 론칭한 ‘더 라그나로크’,대만∙홍콩∙마카오지역에 론칭한 ‘라그나로크: 리버스’, 11월 일본 지역에 론칭한 ‘라그나로크X: 넥스트 제네레이션’의 매출 증가가 영향을 미쳤다.
올해 상반기에는 ‘라그나로크X: 넥스트 제네레이션’을 북중남미와.
'라그나로크 아이들 어드벤처 플러스'는 2월 중 한국, 일본,대만,홍콩,마카오, 중국을 제외한 글로벌 지역 론칭을 앞두고 있다.
3월에는 '라그나로크V: 리턴즈'를 동남아시아 전체 지역에 론칭한다.
2분기에는 중남미 지역에 '라그나로크 온라인'을 직접 서비스할 계획이다.
'Ragnarok: Rebirth'라는.
그라비티는 지난해 10월 동남아 지역에 '더 라그나로크(The Ragnarok)'를대만·홍콩·마카오에 '라그나로크: 리버스'를 선보였고, 11월에는 일본에 '라그나로크 X : 넥스트 제네레이션(Ragnarok X : Next Generation)'을 선보인 바 있다.
올해는 동남아를 비롯해대만·홍콩·마카오등 주력 시장에서 신작 출시를.
그라비티 관계자는 "2024년은 국내외 지역에서의 지속적인 타이틀 론칭에 따른 실적 증가뿐 아니라 신규 론칭한 타이틀들이 매출에 기여한 결과, 2분기부터 분기마다 전분기 대비 매출 상승을 이뤄낼 수 있었다"며 "올해는 동남아시아,대만홍콩마카오와 같은 기존 서비스 지역 외에도 중남미, 유럽 등.
4분기 매출 증가에는 지난해 10월 동남아시아 지역에 론칭한 'The Ragnarok'와대만∙홍콩∙마카오지역에 론칭한 '라그나로크: 리버스', 11월 일본 지역에 론칭한 'Ragnarok X : Next Generation'의 매출 증가가 영향을 미쳤다.
그라비티는 올해 동남아시아,대만∙홍콩∙마카오등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는 기존.
디자인팀이 직접 바이어들에게 제품을 소개하며, 각 국가별 현지에 맞는 제품을 기획하고 발주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했다.
수주회 현장에는홍콩과마카오, 중국, 말레이시아, 필리핀,대만, 태국을 포함해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이 진출해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마켓의 주요 바이어들이 참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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